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 인후동] 고창해성수산 새우소금구이

내돈내산리뷰

by 탕탕탕탕탕수육 2023. 9. 11. 14:26

본문

저는 해산물을 좋아한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로 이제는

전보다는 많이 먹기 힘들겠지만

그래도 지금은 괜찮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새우 소금구이를 먹으러 갔습니다.

 

이곳은 오며가며 봤던 새우 직판장

'고창해성수산'입니다.

(고창 아니고 전주 아중리 위치함 주의※)

 

 

저희는 금요일 저녁

여덟시쯤 방문했는데요,

진짜 사람이 꽉차있더라구요.

자리가 없으려나 불안했는데

다행히 저희가 앉을 자리는 있었어요!

 

 

여러 메뉴가 있었는데요, 

왕새우 소금구이(4.9만원)

새우머리 버터구이(0.2만원)

을 일단 주문했어요.

 

1kg이고 둘이먹으니 적당한 양이었습니다.

 

일단 앉으면 기본 찬들을 세팅해주세요.

이 반찬들은 옆에 반찬 셀프바에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근데 사람이 많아서인지

목소리가 다들 큰편이라 그런지

진짜 시끄러웠어요.

(나중에 저희도 안들려서 목소리 커져서

시끄러움에 일조,,)

 

조금 있으면 이렇게

새우 소금구이를 가져다주세요.

 

새우가 엄청 통통하고 커서

맛있어 보였어요.

 

저흰 새우머리 버터구이를 추가했기 때문에

머리를 잘라서 가져가십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머리를 좀 크게 자르면 좋아요.

나중에 새우 몸통이랑 머리부분이 같이 씹혀서

더욱 맛있답니다.)

 

전주 새우소금구이  고창해성수산

 

머리는 가져가고

몸통만 이렇게 남겨서

소주와 함께 먹어봅니댯

 

전주 새우소금구이  고창해성수산

 

퇴근하고 맛있는거 먹으면서

수다떠는게

행복 아니겠냐며,,

 

전주 새우소금구이  고창해성수산

 

새우 소금구이엔 초장이 국룰이긴 하지만

저는 와사비+간장도 추천해요.

간이 되어있어서 간장은 조금만! 찍어주세요!

 

전주 새우소금구이  고창해성수산

 

뭐 새우를 쉽께 까는 방법이라는데..

저는 저거 따라하다가

계속 망했떠용..

따뜻할때 까면 잘까지니까

빠리게 호다닥 까먹기!

 

전주 새우소금구이  고창해성수산

 

아 대망의 새우머리 버터구이..!

저는 이걸 훨씬 더 좋아해요.

약간... 닭갈비 먹고 메인은 볶음밥이라고

외치는것과 비슷하달까요..?

 

보세요! 머리를 크게 자르니까

밑에 살까지 굉장히 실하죠..?

 

버터구이는 뭔가 마늘양념?맛도 살짝 나서

진짜 맛있었답니다.

 

전주 새우소금구이 새우머리 버터구이 고창해성수산

먹다보니 빠질 수 없는 국물도 주문했습니다.

왕새우라면(0.5만원)도 하나 주문해서

소주 한병 또 격파 했습니다..!

 

새우가 철이라서 그런지 굉장히 크고 맛있었어요.

담에 또 가고싶다..흑.

전주 새우소금구이 고창해성수산

 

주차장은 따로 없었구요,

길가에 주차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야외 자리도 좋아보였는데

저는 흡연자들이 너무 많길래

안으로 들어왔어요!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