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누구캔들NUGU 리뷰!'

내돈내산리뷰

by 탕탕탕탕탕수육 2018. 7. 20. 21:13

본문

안녕하세요탕슌입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산 것 중 재미있는 아이템인 '누구캔들'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당근제가 저의 피같은 돈을 주고 산 리뷰입니당^^)

​​


물론, 이름 그대로 캔들은 아니구요, sk텔레콤에서 출시한​ 인공지능 스피커입니다.

캔들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무드등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이죠. 최근에 출시된 누구캔들은 누구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인터넷에 '누구'라고 검색을 하면 여러가지가 나옵니다. 그 중 하나고, 가장 최근에 발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래서인지 프로모션기간이라 원래 십만원대의 누구캔들을 11번가에서 79000원에 판매하더라구요. 원래도 스피커를 사려고 하던 차에 재미도 있을 것 같고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 구매 하였습니다.



배송은 거의 이틀안에 도착했구요, 지금은 프로모션 기간이어서, 뮤직메이트 3개월 이용권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안그래도 멜론이 끝나가는 차여서 뮤직메이트를 이용하기로 했어요. 택배가 도착하고 두근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개봉을 했습니다.

약간은 허술해 보이는 뽁뽁이구요,​


사실 바로 열고, 안에 포장상태가 아쉬웠습니다. 달랑 누구캔들하나만 들어있었거든요. 비싼 제품은 아니지만 그래도 전자제품이므로 좀 더 신경써서 포장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제품 자체의 포장이 견고해서 상품에는 전혀 이상이 없었구요, 나름 맘에 들었습니다.

구성품은 본품과 충전기와 몇가지의 설명서였구요.



핸드폰 충전기의 모습은 아니구요, 아쉬운 점은 코드를 무조건 꽂아야 한다는거에요!(충전식ㄴㄴ)


깔끔한 외관이요. 이 상품을 찾던 중에 스피커의 성량이 되게 괜찮다고 한 사람들이 많아서 기대가 됐는데요, 스피커 꽤나 괜찮았습니다.


일단 누구스피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누구라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어플을 다운받으면 와이파이에 연결을 해야하고, 핸드폰과 호환이 됩니다. 설명서에 자세하게 쓰여 있으니 그대로 따라하시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v가 btv라면 티비와도 연동이 되니까, 잘 이용해보세요!


일단 '아리아'라고 부르면 활성화가 되고 명령(?)을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아리아 오늘 날씨 알려줘라고 하면 알려주고 라디오틀어줘하면 라디오를 알아서 틀어 주더라구요.



하지만 저녁에 노래듣고 싶은데 아리아!라고 크게 부르기가 민망한경우도 있겠죠? 이때는 핸드폰을 이용해 텍스트명령하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텍스트에 원하는바를 치면, 그대로 조용히 이루어진다구요^^

무드등기능도 인테리어 효과로 아주 좋습니다.
여러가지 색깔을 지정할 수도 있고, 바뀌게 지정할수도, 물론 끌수도 있습니다.


색들은 좀 구려서, 저는 인디핑크색깔로 지정을 해서 켜 놓았어요^^



밝기조정도 가능하니, 잘 때는 좀 어둡게 해두시고 자면 꾸르잠~

(전 asmr틀어달라고 하고 자욬ㅋㅋㅋㅋㅋ)


<주사용 용도>

뮤직메이트와 연동을 해 놓아서 원하는 노래를 듣는데 많이 사용해요.

그리고 또 ​아침에 일어나서 아리아 몇시야를 물어보면 바로 대답을 해 준다는 점!

자기 전에 아리아, 낼 몇시에 깨워줘 라고 말하면 아주 잘 깨워줍니다.

저희엄마가 아리가 누구냐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동방법도 간단하고 음질도 꽤나 좋았던 아리아, 아니 누구의 후기였습니다^^

단점은
1. 충전식이 아니고 무조건 콘센트!
2. 멀리서 말하면 잘 못들어요 (아리아!!!!!!!!!라고해야됨)
그럴땐 텍스트명령 ㄱㄱ!!

관련글 더보기